상단 메뉴 닫기
상단 메뉴 열기

할렐루야교회

모바일 닫기

할렐루야교회 소개(About us)

신앙생활

예배

교인이 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해

등록과 심방

할렐루야교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활짝 열린 교회로서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자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공헌할 것입니다. 또 지역교회들과 교계와 더불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데 한 부분을 맡을 것입니다. 농어촌 교회와 선교단체들에 문을 활짝 열어 섬기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학생 선교단체들에도 열린 교회가 될 것입니다.
국제적인 사역에서도 우리의 국제적 경험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새교우를 위해
  • 새교우 등록은 1부, 2부, 3부 예배 후에 새교우 환영실에서 있습니다.
  • 등록하시는 새교우들을 위해 각 교구의 도우미들이 새교우들을 안내하고 교회정착을 위해 돕게 될 것입니다.
  • 등록하는 새교우들에게는 교회 안내서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새가족반 과정을 마친 새교우들을 위한 환영회가 담임 목사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예배

균형 있는 신앙생활을 위해

신앙생활을 균형 있게 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사회 그리고 교회에서의 생활에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특히 만족스러운 교회 생활을 위해서는 예배와 교제와 훈련과 섬김에서도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지역이나 연령에 따라 각자의 형편에 알맞은 모임에 참석하셔서 신앙생활의 유익을 찾아야 합니다.

정기예배와 기도하는 시간들
삶과 사역을 위해 붙잡아야 할 나의 공동체들
삶과 사역을 위해 붙잡아야 할 나의 공동체 안내 표
공동체 주요사업
공동체 8개 교구가 지역별로 분포되어 있으며, 각 교구에 소그룹으로 사랑방이 있습니다. 본 교인들은 누구나 교구와 사랑방에 소속되게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어린이영어예배(CEWS), 어린이 전도 폭발훈련(kids'EE), AWANA, 소년소녀합창단 등. 미취학 어린이들과 취학 어린이 그리고 청소년들이 각자의 학년에 따라 예배와 성경 공부와 훈련을 할 수 있는 부서들이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랑부와 사랑의 학교 등 장애아들을 위한 예배와 신앙훈련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청년, 청장년 20~40대의 미혼・기혼 청년들의 공동체인 New Wave 공동체가 있습니다.
뉴시즌 공동체 68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매주 목요일에 예배와 강좌와 친교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성장을 위한 신앙훈련들
성장을 위한 신앙훈련 안내 표
훈련 주요내용 주요사업
성경대학 주일에 실시되는 훈련과정으로 우리 신앙의 기초에서부터 성장과 은사 활용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망라하고 있습니다. 상세보기
전도폭발 전도 훈련 과정입니다. 전문훈련을 통해 복음 전도자를 양육하여 국내 단기 전도사역 및 해외 전도 폭발 훈련 지원 사역을 합니다. 상세보기
선교학교 12주 과정의 선교 훈련으로서 국내외 단기 선교 사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세보기
선교비전스쿨 MP 훈련과정으로써 세계선교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마음을 품는 선교 훈련 프로그램이며, 단기 선교사역을 포함합니다. 상세보기
상담아카데미 상담자가 알아야 할 기초신학, 성경적 상담과 심리상담이론, 상담기술과 방법, 성격검사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급과정과 중급과정이 있습니다. 상세보기
직분자 추천 기준

서리 집사와 권사와 안수집사, 그리고 장로로 세워지기 위해서는 하나님 앞에서 많은 훈련이 있어야 합니다. 할렐루야교회에서는 각각의 직분을 위해 교회 내에서 실시하는 각종 훈련을 소정의 훈련으로 받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서리집사 임명의 경우는 세례 교인으로서 할렐루야교회 등록하여 출석한 지 2년을 경과하고, 성장을 위한 훈련들 (새가족반, 새생명반, 평목원, 성경대학, 전도 폭발, 선교학교 등) 가운데 필수과목 포함 최소 3학점을 이수하신 분이면 소속 사랑방장이 서리 집사 후보로 추천하고, 당회에서 임명하게 됩니다. 다른 직분자의 경우에도 각각 요구하는 과정이 있습니다.